매우 친절한 남원시청 만들기
◦ 신속·공정·적법한 민원처리로 시민중심 친절서비스 구현
◦ 눈높이 서비스! 수요자 중심의 친절행정 환경 조성
◦ 한결같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행정 역량 강화
◦ 부서별 이행서비스 기준정립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사업개요
◦ 대 상 : 남원시 소속 전직원
◦ 사업기간 : 상시추진
◦ 사업내용 : 친절행정 분위기 조성, 역량강화 , 동기부여, 불친절 태도근절
□ 단계별 추진계획
◦ 1단계(2018) :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 만들기 종합계획 수립 및 추진
- 자체진단 : 고객요구 및 취약점 파악, 자체 친절방안 토론
- 부서별 정책 수립 : 서비스 이행기준, 1부서 1감동시책, 친절감동 매니저 지정
- 토론 및 공유 : 부서취합, 전체 친절향상 토론, 친절정책 공유
- 친절행정 시행 : 추진과제 선정, 종합계획 수립, 시행 및 이행점검
◦ 2단계(2019~2020) :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 만들기 정착
- 친절 정책 보완 및 지속추진
- 친절역량 강화교육 및 친절 목표공유
- 부서별 친절행정서비스 이행점검
◦ 3단계(2021~2022이후) :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 달성
- 친절 정책 보완 및 지속추진
- 친절역량 강화교육 및 친절 목표공유
- 부서별 친절행정서비스 이행점검
2020 |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 정착 |
20 |
·친절행정 분위기 조성 : 민원응대 환경정비 개선 ·친절행정 역량강화 : 친절교육, 친절감동 매니저 육성 ·친절행정 동기부여 : 인센티브, 우수사례 홍보 ·불친절 태도근절 : 불친절 공무원 인사상 불이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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