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블로그

‘편의점 샛별이’ 한선화, 인스타그램 사진모음

쿠카곰돌이 2020. 7. 21. 21:42
반응형

한선화 韓善花|Han Sun-hwa

본관 청주 한씨 (淸州 韓氏)
출생 1990년 10월 6일  부산광역시 북구 금곡동
신체 162.4cm, 47.3kg, B형
가족 부모님, 여동생 한지영(1992년생), 남동생 한승우
종교 무종교
소속사 키이스트
학력
신금초등학교 (졸업)
금명중학교 (졸업)
한독문화여자고등학교 (졸업)
백제예술대학교 (뮤지컬 / 제적)
데뷔 2006년 SBS 슈퍼스타 서바이벌
취미 독서
특기 그림

대한민국의 前 가수, 現 배우. 걸그룹 시크릿의 전 멤버. 소녀가장. 예능 담당이자 멤버에선 가장 막내였다.

2009년에 엠넷에서 시크릿 멤버들과 함께 <시크릿 스토리>라는 걸그룹 다큐멘터리를 촬영했다.

포지션은 서브 보컬로 다른 멤버들에 비하면 떨어지는 실력이지만, 자기 파트는 충분히 소화하는 수준으로 중박 이상은 친다. 데뷔 초에는 송지은과 맞먹었으나, 전효성의 실력이 급상향함에 따라 파트 비중이 데뷔 초에 비해 다소 줄어들었다.

데뷔를 하기 전에 청춘불패 시즌1에 갑툭튀해서 당시 "쟨 안 될거야 아마..."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고 실제로 티아라의 효민과 함께 통편집이 잦았지만, 구구단 실수를 계기로 아이돌의 이미지엔 치명적으로 돌아갈 수도 있는 맑고 깨끗한 순수한 백지 캐릭터로 이미지 구축에 성공

이외에도 <연예매거진 엔터테이너스>란 연예정보 프로그램 MC를 정찬우와 공동으로 맡았지만, 얼마 가지 않아 하차했다.

이 당시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닥치는 대로 출연하면서, 인지도가 한없이 낮았던 시크릿을 홀로 떠받치는, 그리고 가난한 소속사를 떠받치는 소녀가장이 되어 갔다. 그룹 내에서 카라의 한승연 포지션을 맡고 있었다.

세바퀴에 출연하여 이봉원이 이상형이라며 밝히기도 했는데, 눈앞에서 이런 소리를 들은 박미선은 묘하게 기뻐했다는 후문이 있다.

백치 이미지와 다르게 예능감은 천재적이다. 죽을둥 살둥 목숨 걸고 예능 뛰는 게 티 나는 누구와는 다르게 물 흐르듯이 야금야금 분량을 늘려 나갔다. 

화면에 나오든 안 나오든 항상 자연스럽게 멘트를 친다. 상대의 멘트에 리액션도 화면에 꼭 잡히려고 인위적으로 한다기보단 가장 자연스럽게 나온다. 리액션도 늘 자연스럽다. 또한 운도 가장 좋다.

2016년 9월 26일 TS엔터테인먼트가 10월 13일 자로 한선화와의 계약이 종료되며 시크릿을 탈퇴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일단 한선화의 행보는 9월 26일 부로 시크릿은 탈퇴하지만, 아직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관계로 10월 12일까지는 TS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있을 것이며, 10월 13일 자로 퇴사와 동시에 계약기간이 전면 종료됐다.

사실상 FA가 된 한선화는 이적 시장에 올라오게 되며 한선화를 영입하는 소속사로 귀속된다. 한선화 본인은 걸그룹으로서는 할 만큼 해서 이젠 연기를 해 보고 싶다고 밝혔으며, 10월 13일에 한선화의 직업은 가수에서 배우로 전환됐다. 다른 멤버들이나 소속사와의 불화는 일절 없었고, 그저 연기가 하고 싶어서 팀을 탈퇴할 뿐이라고 했다.

사실 팬들은 애초에 시크릿이 나머지 3명은 끝까지 운명을 함께 하더라도 한선화는 언젠간 시크릿을 떠날 멤버로 인식하고 있었고, 그렇게 한선화는 깨끗하게 시크릿에서 탈퇴했다. 시크릿은 한선화의 대체자를 영입하지 않고 3인 체제를 유지했으며, 한선화는 아무 뒷말 없이 깨끗하게 탈퇴했다.

또한 한선화의 탈퇴는 이미 소나무의 펫하우스가 방송되면서 짐작할 수 있었다. 시크릿이 자기들의 친동생에 해당되는 걸그룹인 소나무가 출연하는 소나무의 펫하우스에 출연했는데, 시크릿에서 한선화만 이 프로그램에 불참했다.

그리고 한선화는 2016년 10월 12일 자로 TS엔터테인먼트에서 화이브라더스코리아로 이적하며 연기자로 완전히 전향했다.

이후 B.A.P를 비롯해서 시크릿 멤버 전효성, 송지은, 언터쳐블의 슬리피, 소나무의 수민과 나현이 TS엔터테인먼트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는데, 한참이나 지난 2019년에는 당시 재계약하지 않고 결별한 한선화가 통찰력이 뛰어나다는 취급을 받았다. 다름아니라 소나무에서 수민과 나현이 탈퇴하려고 하자 TS엔터테인먼트가 두 사람을 상대로 소송을 붙었는데, 이걸 보고 일찌감치 TS를 떠난 한선화를 재평가하게 된 것이다. 한선화의 백치 이미지는 이미지일 뿐, 실제로는 그 누구보다도 TS의 실체를 일찍 간파할 정도로 통찰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선화의 시크릿 탈퇴 이후로 한선화는 정하나, 송지은과는 서로를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고 있지 않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