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백과사전

GOT7 진영(박진영) 인물백과사전

쿠카곰돌이 2020. 3. 15. 23:06
반응형

이름 진영 (Jinyoung)
본명 박진영(朴珍榮, Park Jinyoung)
출생 1994년 9월 22일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신체 178cm, 63kg, O형
가족 부모, 1남 2녀 중 막내
종교 개신교
학력
진해용원초등학교
안골포중학교
경기고등학교
호원대학교 공연미디어학부 연기 전공 (재학)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GOT7, JJ Project
포지션 서브보컬
데뷔
2012년 1월 30일 KBS 2TV 드림하이 2
2012년 5월 24일 JJ Project 싱글 앨범 Bounce
2014년 1월 16일 GOT7 미니 앨범 1집 Got it?
활동시기 2012년 ~ 현재

대한민국의 가수, 배우.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7인조 보이그룹 GOT7의 멤버로, 팀에서 서브보컬과 비주얼을 맡고 있다.

가수보다 배우로 먼저 데뷔했다. 2012년 1월 30일 KBS 드라마 '드림하이 2'에서 정의봉 역으로 신고식을 치렀으며, 같은 해 5월 24일 JJ Project 데뷔, 1년 반의 공백기를 거쳐 2014년 1월 16일 GOT7으로 데뷔했다.

JJ Project 활동 뒤 갓세븐으로 데뷔하기까지 1년 반의 공백기가 있었다. 2013년 '남자가 사랑할 때' 촬영을 감안해도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긴 공백기를 거친 셈이고 다시 데뷔했을 때는 많은 부분들이 달라졌다. 공백기에 관해 본인이 직접 밝힌 이야기들로 당시의 일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JB와 함께 JJ프로젝트로 데뷔한 후 있었던 일들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며칠 밤을 새워도 모자라요.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절대 아깝지 않은 일년 반의 시간이었다는 거예요. 아버지가 늘 꿈을 깨는 사람이 꿈을 이룬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그 기간 동안 인생에서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하는 일이 있다는 걸 알게 됐거든요. 물론 당시에는 힘들었죠. 그런데 살면서 힘들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그 시간들이 없었다면 제가 지금 이 자리에 있지 못할 거라 생각해요.'
'JJ프로젝트로 데뷔했을 때 부족한 점이 많다는 걸 깨달았다. 그래서 갓세븐으로 다시 데뷔하게 됐을 때 정말 이를 악물고 연습만 죽도록 했다. 그 때보다 실력도 좋아지고 많이 보완된 것 같다. 무엇보다 좋은 멤버들과 활동할 수 있어서 기쁘다. 갓세븐으로 대중에게 확실히 보여주고 난 뒤엔 연기도 다시 해보고 싶다. '드림하이2'를 마치고 연극을 배웠었는데 매력을 느꼈다. 하지만 지금은 갓세븐의 이름을 먼저 알리는 것이 목표다.'
'처음에는 열심히 하면 당연히 데뷔할 줄 알았는데 언젠가 나 자신에 대해 알게 됐을 때 힘들었다(남들에게 보여준 ‘열심’과 자신이 생각하는 ‘열심’이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그는 주체할 수 없는 부끄러움을 느꼈단다.). 돌이켜 보니 아무것도 가진 게 없더군요. 무작정 꿈만 좇았던 것 같아요. 꿈을 깰 수 있는 사람이 확실한 꿈을 꿀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죠. 목표 없는 원대한 꿈을 깨고 정리한 뒤 안정을 찾았어요. 20년을 살며 가장 힘들었던 때죠.'
'사람들이 많이 물어봤죠. JJ프로젝트 또 안나오니? 그런 말을 듣는 게 무서워서 연습실에서 연습만 했어요. 열심히 해서 다시 나가자. 죽을 힘을 다했죠.'
'(1년 전의 나와 비교하면) 참을성이 늘었다. 예전에는 힘들면 티를 내고 싶었다. 유치원생처럼. 지금은 그랬던 내가 우습다. 세상에 안 힘든 사람은 없으니까.'

처음 데뷔도 가수가 아닌 연기로 시작하였고, 그 이후로도 연기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목소리 톤과 눈빛이 굉장히 좋다는 평을 받는다. 잭슨의 표현을 빌리자면 "진영 눈에 스또리 있어". 진영이 연기를 하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조차도 진영을 보고 "연기 하면 좋을 것 같다, 사연 있게 생긴 눈이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초기에는 말투에 사투리 억양이 남아있고 연기도 비교적 서툰 편이었지만 비주얼적으로는 신인배우같다는 평을 주로 들었다.
2015년, 사랑하는 은동아 주인공 현수의 10대 시절 아역을 맡았고, 굉장히 좋은 평을 받았다. 특유의 비주얼과 목소리, 연기가 풋풋한 첫사랑을 하는 10대 소년 현수에 굉장히 잘 어울린다는 평이 많았다. 진영(이 당시 예명은 주니어)을 잘 몰랐던 사람들이 우연히 진영을 찾아보고 신인 배우가 아닌 아이돌이라는 사실에 놀랐을 정도. 특히 마지막 눈물 연기#는 사랑하는 은동아 후반부에서도 회상 장면으로 종종 나오고는 했는데, 나올 때 마다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는 후문. 당시 제작진이 썼던 글을 보면, 처음에 진영을 캐스팅 할때는 연기는 미진한 편이었다고 한다. 감독이 "네가 뽑히면 부모 덕이고, 안 되면 네 탓이다."라는 말을 했었을 정도. 그렇지만 촬영을 거듭할때마다 연기 실력이 일취월장해서 작품의 에이스로 자리잡았다고 한다. 후반부에는 추가 촬영을 하고 싶었지만 GOT7 스케줄때문에 못해서 아쉬웠다고. 제작진 글 전문
그 이후로 명필름영화학교에서 처음으로 제작하는 독립영화 '눈발'에 캐스팅 되어 첫 영화 주연을 맡았다.
2016년 말에는 푸른 바다의 전설에 캐스팅되어 주인공 허준재 역의 아역인 담령 역을 맡았다. 푸른 바다의 전설 출연 이후, “방송사를 막론하고 정말 많은 PD들이 주목하고 있는 배우 중 한 명이다. 외모는 물론이고 연기력도 뒷받침 되는 몇 안되는 아이돌 출신 연기자다”라는 평을 받을 정도. 기사박진영의 아이덴티티
2017년에는 JYP픽쳐스에서 제작하는 웹드라마 '마술학교'에 주인공으로 출연하여 공무원을 꿈꾸는 모태솔로 대학생 '이나라' 역할을 맡았다.
2019년 3월에는 연기자 데뷔 7년 만에 첫 주연작을 꿰찼다.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에서 상대의 비밀을 읽어내는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지닌 주인공 '이안' 역을 맡았다.
11월에는 2015년 ‘사랑하는 은동아’를 통해 인연을 맺은 백미경 작가의 tvN 날 녹여주오 14화에 장호신 역으로 특별 출연했다.


생각이 깊고 진중한 성격. 차분하고 진지한 편이며, 책을 많이 읽는 편이다. 주변 사람들과 팬들을 잘 챙겨주는 편이며, 예의바르고 다정다감한 성격. 생방중에 드러난 한 남자아이돌의 언행 인터뷰나 개인 브이앱을 보면 이러한 모습이 잘 드러난다.

과거 일화에서도 늘 주변사람들에게 친절하면서 착한 잘생긴 친구이자 아이였다고 한다. 과거 일화 모음 또한 굉장한 노력파이기도 하다. 늘 꾸준히 노력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성실한 사람.
그러면서도 의외로 장난끼 넘치면서도 능글거리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녕긔탱긔 모습. 이모티콘으로 표현하자면 ㅍㅅㅍ< 이 표정으로 멤버들을 자주 놀리곤 한다. 특히 잭슨과 뱀뱀, 유겸과 함께 있을때 특히 장난꾸러기 같은 모습이 자주 보인다.

반응형